데이터센터 및 ESS실 화재방지

데이터센터와 ESS시설 등 컴퓨터 데이터 저장시설과 에너지 저장시설의 화재는 사업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합니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통신 서비스가 중단되고 궁극적으로 수익이 줄어들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에 엄청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에는 컴퓨터 장비와 데이터가 집중되어 있으므로 화재 및 기존의 소화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손상은 감당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 센터에서 컴퓨터 모니터에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존의 화재진압 시스템으로 화재를 진화하여 컴퓨터 모니터만 파손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단 불이 꺼지면 피해는 훨씬 더 광범위합니다. 화재로 인한 그을음은 컴퓨터,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에 영향을 미칩니다. 플라스틱 물질을 태우면 부식성 연기가 발생하여 전자 장비의 손상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ESS 시설의 경우 발화가 시작되면 기존의 소화제와 불활성 가스로 화재를 진화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저산소화재예방시스템은 점유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전혀 해가 없는 15~16%의 저산소 환경을 제공하여 발화 자체를 방지합니다.

특히 화재 예방구역이 300m3 이하의 작은 공간일 경우 일체형(Stand alone)의 소형 모델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저산소화재예방시스템은 데이터센터, 전산실 및 ESS실 등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데이터센터 및 ESS실의 화재방지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

컴퓨터 관련 시설과 ESS시설의 성공적인 화재 방지를 위해서는 화재예방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을 예방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최선인 것처럼 FirePASS(화재 예방 및 억제 시스템)는 화재 예방을 위한 표준 저산소환경을 제공하여 데이터센터와 ESS실의 화재를 전향적으로 예방합니다.

주변 공기에서 저산소발생기(제너레이터)로 저산소를 생산하여 화재예방공간으로 환기해 주기 때문에 점유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동시에 어떤 인화성 물질이라도 발화하여 화재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 환경은 산소 부분압이 2,700m의 고도에 해당하며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전하며 오히려 건강에 유익함을 제공합니다. 저산소와 관련한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저산소 환경은 해수면에서의 표준적인 대기조건보다 인간의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당사의 저산소 화재예방과 억제기능은 데이터센터에 설치된 기존방식처럼 스프링클러 시스템이 작동하여 민감한 장비에 손상을 줄 위험이 없으며 또한 화재로 인한 소화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상위험은 거의 제로로 줄어듭니다.

FirePASS 저산소 기술의 화재 예방 전략

  1. 밀폐된 구역 – 데이터센터, 컴퓨터실 또는 ESS실
  2. 장비랙
  3. 제너레이터(저산소 발생기)
  4. 분리된 에어컨시스템

저산소 화재예방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 주변 공기가 저산소 발생기로 유입, 정화되어 저산소 상태가 됩니다.
  • 저산소 공기는 모든 발화를 억제하면서 실내 전체를 환기합니다.
  • 저산소 공기가 누출되어도 저산소 상태를 유지하면서 시설을 환기합니다.
    실내의 약간의 양압은 모든 미세먼지와 불순물들이 해당 영역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저산소 공기는 멸균되어 절대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에어컨은 분리형 폐쇄형 전용시스템을 권장합니다.

데이터센터의 저산소 화재 예상 환경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단일 컴퓨터 랙 밀폐공간
  • 여러 컴퓨터 랙 밀폐공간
  • 지정된 구획 또는 건물 전체가 저산소 화재 안전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생성된 열을 배출할 필요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적은 열 방출의 경우, 저산소시스템의 연속적인 공기 흐름으로 환기가 충분할 것이다.
더 많은 열이 방출될 경우 별도 에어컨 장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기존 소방법규에 따라 화재 진압 수단이 설치되어야 하겠지만 FirePASS의 시스템을 도입하면 화재 억제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화재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클러는 화재가 발생하면 열에 의해 스프링클러 헤드가 파손됩니다.

따라서 발화 및 화재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FirePASS의 저산소 환경에서는 스프링클러가 작동할 기회가 없어 연기 또는 화재진압에 사용된 물로 인한 2차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화재 예방을 위한 16% 산소농도는 해발 2,200m에 해당하며 인간의 생리기능 장애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수백만 명이 고산지대에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기존 스프링클러 화재 진압 시스템만 설치하고 인증하면 됩니다.
보완적인 화재 예방시스템과 결합하여 시설을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결과적으로, 하드웨어 손상 및 데이터 손실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당국이 정한 표준을 충족하거나 능가합니다.
당사의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와 전산실 및 ESS 실을 완벽하게 보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