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 수준을 낮추어 화재 예방

FirePASS® 화재예방 환경은 소위 저산소, 즉 산소를 감소시킨 공기로 실내를 환기해 설정합니다. 저산소 공기는 주변 대기로부터 산소를 부분적으로 여과함으로써 생성되며, 따라서 일반적으로 20.9 %의 정상 산소량과 비교하여 산소 함량을 15%로 감소시킵니다. 이 산소 수준은 약 2,700m (9.000ft) 고도에서의 산소 부분압에 해당합니다.

위험한 질소 희석방식이 아닙니다

FirePASS의 특허를 우회하기 위하여 일부 경쟁사들은 안전하지 않은 질소 희석 개념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FirePASS의 안전하고 건강한 저산소 환기와 달리 질소 주입은 치명적인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며 화재로부터 보호해야 할 영역을 충분히 환기하지 못합니다.

Hypoxic 환기는 20년 전에 뉴욕에 있는 자회사 Hypoxico Inc.의 운동 훈련 및 치료를 위해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이 매일 저산소 환경에서 체력강화를 위해 훈련하고 불면증 개선을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www.hypoxico.eu)

안전한 작업환경

산소 수준이 16% 미만인 환경에서는 일반적인 가연성 고체 및 액체 물질을 발화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건강에는 해를 끼치지 않고 14~16% O2의 산소 감소 대기를 쉽게 견딜 수 있습니다.

오늘날 여객기로 여행하는 모든 사람은 약 15%의 산소 농도를 경험했습니다. 또한 볼리비아의 라 파스 (La Paz)와 같이 수백만 명의 주민이 3.500m (11,000ft) 이상의 고도에 살면서도 생리학적 기능을 손상하지 않습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그러한 저산소 상태에서 생활한다고 해서 정상적인 건강한 사람에게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